CONTACT

HANA UNITE Ind.Co.,Ltd.

엘퍼프(MLPerf)' 추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조회 1회 작성일 25-04-03 02:00

본문

3일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지난 1일 정오 온라인으로 진행한 프리브리핑에서 AI 성능 벤치마크인 '엠엘퍼프(MLPerf)' 추론 AI 부문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 컨소시엄 엠엘커먼스(MLCommons)가 '사고 기반 AI'인 추론 모델을 평가 항목에 포함하려는 움직임에 초점을.


AI반도체 벤치마크 대회인 ‘MLPerf(엠엘퍼프)’의 추론분야에서 엔비디아의 ‘T4’를 넘어서는 성능 지표를 인정받은 것이다.


워보이는 이미지분류, 객체검출 처리속도 등에서 엔비디아의 T4 대비 약 1.


가격이 T4의 3분의 1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가성비가 매우 높다.


2023년 AI 반도체 기술력 검증 테스트엠엘퍼프(MLPerf)에서 리벨리온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사 반도체 '아톰'이 컴퓨터 비전의 처리 속도 면에서 엔비디아 제품(GPU T4)보다 3.


언어모델(BERT) 분야에서도 퀄컴과 엔비디아 제품보다 1.


4~2배 이상 성능이 앞섰다.


이듬해 11월에는 프로토타입(시제품) 형태의 싱글·멀티 FPGA 및 자체 소프트웨어를 세계적인 AI 반도체 기술력 검증 대회인 '엠엘퍼프(MLPerf)'에 출품해 아시아권 스타트업 최초로 등재됐다.


이후 2021년 9월 회사의 첫 번째 AI 반도체 '워보이(Warboy)'는엠엘퍼프의 추론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서울대는 “AI 반도체 업체들과 협력해 제품을 인증함으로써 ‘엠엘퍼프(MLPerf)’ 등 글로벌 AI 반도체 벤치마크보다 신뢰성을 확보해 국내 산업 표준화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어 AI 반도체 대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각 기업이 다룬 주제는 다르나, 모두 성능 및.


하지만 2023년 5월 데이터센터용 AI반도체 아톰(ATOM)을 출시했고, AI 반도체 기술력 검증 테스트인엠엘퍼프(MLPerf)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적표를 받으며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이후에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과 협업해 차세대 AI반도체인 '리벨(REBEL)'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벤치마크 테스트엠엘퍼프(MLPerf) 결과에서는 엔비디아, 퀄컴 등 주요 글로벌 경쟁사 제품 대비 언어모델 기준 1.


5~2배, 비전모델 기준 3배 이상 속도가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부터 삼성 5나노 선단 공정으로 생산되고 있다.


엑사원은 LG의 AI 싱크탱크인 LG AI연구원에서 개발하고.


엠엘퍼프(MLPerf) 스토리지 벤치마크에서 뉴타닉스, 해머스페이스 등 경쟁사를 웃도는 점수를 얻었다.


망고부스트 DPU는 경쟁사 대비 단일 호스트 시스템에서 1.


7배, 멀티 호스트 시스템에서 1.


8배 속도가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망고부스트는 최근 미국에서 열린.


리벨리온은 지난해 AI 반도체 벤치마크 대회인엠엘퍼프(MLPerf)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적을 받기도 했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리벨리온의 제품은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와 퀄컴의 신경망처리장치(NPU)보다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였다.


◆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앞서 리벨리온은 AI 반도체 성능 테스트 대회인엠엘퍼프(MLPerf)에서 아톰이 퀄컴·엔비디아의 동급 반도체보다 1.


4~3배가량 앞선다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올해 세계적 권위의 반도체 학회인 '세계고체회로학회(ISSCC)'에서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 최초로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